[ipn뉴스 ] 자유한국당은 3일 오후 2시부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기자간담회 주장을 반박하는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는 이름으로 맞불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한국당은 조국 후보자의 국회 기자간담회와 관련해 형식과  절차, 내용을 모두 문제삼으며 2일 조국 후보자가 기자간담회를 가졌던 국회 본청 246호에서 대대적인 공세를 펼쳤다.

조 후보자가 국회에서 인사청문회가 아닌 기자간담회를 연것 자체가 각종 의혹의 일방적 해명을 위한 특혜이자 국회를 능멸한 것이며, 기자간담회를 신호탄으로 여권이 조 후보자임명 강행 수순을 밟을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여론전이기도 하다.

한국당은 조 후보자의 특권과반칙, 사모펀드, 웅동학원과 부동산 의혹 순으로 3세션으로 나눠 조목조목 조 후보자의 주장을 반박했다. 나경원 원내대표

는 기자간담회에 앞서 모두발언에서 “조 후보자는 회견 내내 거짓과 회피만 가득했다”며 “이제 그만 내려와라. 국민을 더 화나게 하지마라. 수사부터 충실히 받아라”라고 조 후보자를 향해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에게는 “이제는 아집에서 벗어나 달라. 지명 철회가 정권 보호다. 임명 강행이 정권 몰락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국당은 이날 간담회와는 별개로 조 후보자 임명 강행을 막기 위한 전방위 저지 전략을 구사할 것으로 보인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임명 강행 시 중대한 결심을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국회 법사위원장인 한국당 여상규 의원은 “검찰 수사가 여의치 않으면 특검 도입을 요청할것”이라며 “이런 의혹투성이에 위법을 행한 사람을 법무부 장관에 임명한다는 것 자체가 불법이며, 장관으로 인정하지 않고 해임건의안도 당연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