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n뉴스 ] 18일 오전 10시 반쯤 일본 교토시 후시미(伏見)구 모모야마(桃山)에 있는 애니메이션 업체 사옥에서 큰 불이 나 지금까지 33명이 숨지고 36명이 중경상을 입는 최악의 방화 사건이 발생해 일본 열도가 충격에 빠졌다.

화재가 난 건물은 81년 설립된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교토 애니메이션(쿄애니)’스튜디오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었던 애니메이션을 여러 편 제작했다.

▲ 18일 일본 교토시 후시미구 인근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교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33명이 숨지고 36명이 부상했다.(사진  sbs 뉴스 캡처)

해당 건물에는 직원을 포함해 70여명이 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불은 3층 건물 전체를 태운 뒤 5시간여 만에 꺼졌다.

목격자는 현지 언론을 통해 “불이 나기 직전 한 남성이 스튜디오 안으로 들어가 휘발유를 뿌린 뒤, 불을 붙이며 “죽어라” 하고 소리를 질렀다”고 전했다

현지 언론은 현장에서 약 100m 떨어진 곳에서 긴급체포된 이 남성이 범행 동기를 묻는 경찰의 질문에 “표절이나 하고…”라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용의자는 병원으로 이송되는 와중에 “건물 내부에 액체를 뿌려 불을 질렀다”고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서 약 500m 떨어진 주유소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이 휘발유 40ℓ를 구입해 갔다는 증언도 나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