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기동취재부 기자] 경상북도는 독도와 연계된 창업아이템 발굴과 지속가능한 독도홍보 채널 확보를 위해 ‘제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 포스터

경북도가 주최하고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이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제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는 독도를 기반으로 하는 관광·예술·문화·음식 등의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일자리창출과 연계되는 사업모델을 제안해야 한다.

참가자격 제한은 따로 없으며 희망자는 내달 3일부터 7월 5일까지 사업모델 제안서를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 2차 심사와 PT를 통해 최종 수장작을 선정하고 8월중 시상한다.

독창성·우수성·지속가능성·독도홍보 기여도 등 심사기준에 따라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수상작을 선정하고 각각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 7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수상팀에게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사업과 연계해 실질적인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 지도하고, 독도 현지 탐방의 특전도 제공한다.

원창호 경북도 독도정책과장은 “국민 누구나 독도를 맘껏 활용해 창업도 하고 일자리도 만드는 등 생활 속 독도가 되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이번 경진대회가 독도에 대한 국민관심을 지속시키는 한편 일자리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